출품안내

출품등록과 관련된 안내사항들 입니다. 출품 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작품 접수 및 등록에 있어서 몇가지 다음과 같은 요건에 따라 출품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접수 기간 및 각 부문별 작품 규격 등에 대한 안내를 숙지하신 후 출품해주시기 바랍니다.

1. 출품 일반 사항

  • 1) 접수 기간 : 2018년 9월 4일(화) ~ 9월 12일(수), 총 9일간
  • 2) 접수 방법 : '광고정보센터 내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 (http://adawards.ad.co.kr)'에서 인터넷 접수
  • 3) 출품 자격 : 2017년 9월 1일 부터 2018년 9월 12일 사이에 ‘국내 매체’ 또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매체’에 집행된 광고물로 한정
  • * 해외 광고회사에서 제작한 글로벌 소재를 국내에서 집행만 한 경우에는 출품 불가(공동 기획 및 제작인 경우에는 출품 가능) * 특별상 – 해외집행광고는 시행요강의 별도 출품 자격 확인)
  • 4) 출품 요건 : 출품은 광고주, 광고회사, 제작사 등 출품 작품과 관련된 회사들이 공동으로 출품하는 것을 원칙을 하되 광고주, 광고회사, 제작사 중 출품하고자 하는 회사의 대표자 명의로 출품해야 합니다.

2. 출품료 및 출품 기준

1) 출품료

구분단발 광고시리즈 광고통합미디어 캠페인
출품료 (VAT별도)1편 당 12만원1편 당 15만원1편 당 18만원
출품 조건매체 불문 1작품 출품시매체불문 2작품 이상의 시리즈 광고 출품시통합미디어 캠페인 출품작 및 특별상 부문에 3개 이상의 매체를 사용한 캠페인 출품시

2) 시리즈 광고 출품 기준

  • 광고상품, 매체, 컨셉이 동일한 광고
  • 표현요소, 기법의 연속성이 인정되는 광고
  • 출품 편수 및 시리즈 구성은 출품사가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제출함.

3) 통함미디어 캠페인 출품 기준

  • 통합미디어 캠페인 부문은 3개 이상의 매체(ex. TV, 인쇄, 온라인 매체)를 사용한 캠페인에 해당함.
  • 통합미디어 캠페인은 일반 부문에서는 '통함미디어 광고 캠페인', 특별상 부문에서는 '해외집행 광고', '공익광고', '정부/공공 부문'이 해당됨.
    * 온라인 매체(브랜드사이트, 유투브, 페이스북 캠페인 등)는 통합하여 1개 매체로 인정
  • 특별상 부문 중 ‘해외집행’, ‘공익광고’, ‘정부/공공부문’출품작품은 통합미디어 캠페인으로도 출품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