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68개 작품 선정

2020-11-27

올해 광고계를 빛낸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68개 수상작" 선정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종합광고상으로 올해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총 108개사가 참여, 약 27,00여 점이 출품되었으며,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외 광고계의 트렌드와 매체 다양화 등을 감안하여 세부 출품부문과 시행요강을 개선하였는데, 

- 특히, 디지털 광고시장의 확대와 세분화로 인해 퍼포먼스마케팅과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신설하면서 출품회사의 다변화를 꾀했습니다. 

- 더욱이, 작품을 가장 많이 출품한 부문 1~3위까지인 디지털영상, TV영상, 공익광고 부문에 대해서는 대상을 제외하고 금상1, 은상2, 동상2개씩을 추가로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심사는 총 63명(예심35명, 본심28명)의 현업 광고 실무자 및 임원, 대표 중심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반영적 표현성을 심사기준으로 지난 11월 4일(수)~5일(목) 양일에 걸쳐 최고 수작들을 엄선하여 선정했습니다. 

 

올해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시상식을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오는 12월 4일(금)에 오픈하는「2020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사이트(adawards2020.ad.co.kr)를 통해 수상작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상작품집 제작․배포 및 본 연합회가 현재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인 ‘팡고TV’를 통해서도 수상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수상작 리스트는 파일로 첨부합니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