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안내
출품등록과 관련된 안내사항들 입니다. 출품 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작품 접수 및 등록에 있어서 몇가지 다음과 같은 요건에 따라 출품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접수 기간 및 각 부문별 작품 규격 등에 대한 안내를 숙지하신 후 출품해주시기 바랍니다.
1. 출품 일반 사항
- 1) 접수 기간 : 2023년 9월 18일(월) ~ 10월 6일(금) 18:00까지, 총 19일간
- 2) 접수 방법 : '광고정보센터 내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 (http://adawards.ad.co.kr)'에서 인터넷 접수
- 3) 출품 자격 : 2022년 9월 1일 부터 2023년 10월 6일 사이에 ‘국내 매체’ 또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매체’에 집행된 광고물로 한정 * 해외 광고회사에서 제작한 글로벌 소재를 국내에서 집행만 한 경우에는 출품 불가(공동 기획 및 제작인 경우에는 출품 가능)
- 4) 출품 요건 : 출품은 광고주, 광고회사, 제작사 등 출품 작품과 관련된 회사들이 공동으로 출품하는 것을 원칙을 하되 광고주, 광고회사, 제작사 중 출품하고자 하는 회사의 대표자 명의로 출품해야 함(출품사는 사업자등록이 되어있어야 함)
* 특별상 – 해외집행광고는 시행요강의 별도 출품 자격 확인
2. 출품료 및 출품 기준
1) 출품료
출품부문 | 선택 | 금액(부가세별도) | 비고 |
---|---|---|---|
TV영상 온라인영상 오디오 인쇄 Craft |
단편 | 20만원 | 1개 작품 출품 시 |
시리즈 | 35만원 | 동일 매체에 2개 작품 이상 출품 시 |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OOH 공익광고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브랜디드콘텐츠 해외집행광고 정부·공공단체광고 |
단편 | 20만원 | 1개 작품 출품 시 |
시리즈 | 35만원 | 동일 매체에 2개 작품 이상 출품 시 | |
캠페인 | 40만원 | 단편, 시리즈 구분없이 2개 이상의 다른 매체에 다른 유형으로 집행한 캠페인 출품 시 |
|
Creative Strategy 퍼포먼스마케팅 소셜커뮤니케이션 |
프로젝트 | 40만원 | 단편, 시리즈, 매체 구분없이 1개 프로젝트 출품 시 |
- 시리즈 광고 출품 기준 : 1. 광고상품, 컨셉, 제작 유형, 매체 등이 동일한 광고 2. 표현요소, 기법의 연속성이 인정되는 광고
- TV영상과 온라인 영상 부문 출품시, 단편과 시리즈를 중복으로 출품할 수 없음
- 출품작품은 일반부문(14개), 특별부문(2개) 포함, 총 3개 부문까지 동일 작품의 중복 출품이 가능함
2) 출품료 결제
- 출품료는 (VAT포함) 온라인 접수창에서 카드결제 및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휴런스* ㈜휴런스는 대한민국광고대상 출품결제 대행업체입니다.
하나은행 398-910027-70804
- 계산서 발행 및 입금확인 : 대한민국광고대상 사무국(한국광고총연합회) (Tel : 02-2144-0792)
-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방법
온라인 출품 접수 시, 세금계산서 발행을 선택하시면, 담당자가 작품 출품 내역을 확인 및 사업자등록증 1부를 수령 후 계산서를 발행해드립니다. 사업자등록증 1부를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 작품 접수는 출품료 결제까지 완료되어야 접수가 완료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출품 취소 & 환불
- 출품 취소는 출품기간 내에 취소하는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하며, 출품 기간 이후에는 작품 접수 취소는 가능하나 출품료 환불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