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올해 광고계를 빛낸 ‘2021대한민국광고대상 69개 수상작’ 선정

2021-12-02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3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한 금, 은, 동, 특별상 등 총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총 92개사(약 2,500여 점)가 출품에 참여했다. 

 

수상한 69개 작품은 디지털로 전환되고 있는 경제, 사회, 문화 등의 전반적인 변화된 시대상을 반영하듯 버추얼 광고모델이 등장하는가 하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캠페인이 눈길을 끌었고, 데이터 활용 중심인 퍼포먼스, 커머스 등의 세일즈형 캠페인도 늘었다. 동시에, 위드 코로나 시대를 기대하는 희망의 메시지와 환경, 평등, 존중의 메시지를 담아낸 작품도 눈에 띄어 광고에 가치를 더했다. 

 

80명의 현업 광고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올해의 대상 수상작은 총 13개 작품이며, ▷TV영상 부문에서 KCC건설 스위첸의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이노션)’가 선정됐으며, ▷디지털영상 부문은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HS애드, 한국언론진흥재단)’가 수상했다. 

 

이마트의 ‘LIGHT SAVER(제일기획)’는 ▷옥외부문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부문 대상으로 2관왕을 차지했으며, ▷통합캠페인전략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JOIN THE BESPOKE/COME BESPOKE HOME(제일기획)’이, ▷공익광고에는 KT의 ‘DIGICO KT C-ITS 기적의 도로(제일기획)’가 선정됐다. 또, ▷프로모션 대상에는 제주관광공사의 ‘슬로우로드(제일기획)’가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SK하이닉스의 ‘ESG 캠페인(이노션)’이 수상했다.


 
삼양식품의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스튜디오좋)’는 ▷브랜디드콘텐츠 부문에서,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Little Big e-Motion(이노션)’, ▷오디오 부문은 기아의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디 올 뉴 스포티지 캠페인(이노션)’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퍼포먼스마케팅 대상에는 라보에이치의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차이커뮤니케이션)이 수상을, ▷인쇄부문은 롯데제과 자일리톨 ‘Bad Breath Mask(대홍기획)’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adawards.ad.co.kr)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3일 행사 당일에는 오후 4시부터 유튜브 ‘팡고TV’를 통해서도 시상식이 생중계될 예정이다.